이루어지는 힘, 필사/나폴레온힐, 하루5분 부자일기
6월24일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라
드리머쑨
2024. 6. 24. 19:27
반응형
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대가는 서비스 제공 기회의 상실이다.
기업의 구성원은 크게 고용인과 피고용인입니다. 피고용인은 고용인에게 노동력을 제공하고 고용인은 그 대가로 피고용인에게 급여를 제공합니다. 하지만 더 크게 생각해 보면 고용인과 피고용인은 힘을 합쳐 고객에게 서비스나 재화를 제공하는 것이고, 고객이 고용인과 피고용인에게 재화를 제공하는 것입니다.
제대로 된 서비스와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한다면 고용인과 피고용인은 돈을 벌 수가 없습니다. 결과적으로 기업의 고용인과 피고용인은 고객에게 고용된 것입니다. 그래서 고객제일주의, 고객만족주의가 나온 것입니다.
그러데 이 관계를 고용인과 피고용인에게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. 고객에게 돈을 받아 실제로 피고용인에게 돈을 지불하는 것은 고용인입니다. 피고용인 역시 고용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지만 합니다. 지속적으로 고용되어 일을 하기 위해서는 고용인에게도 충분한 서비스, 즉 성과를 보여야 할 것입니다.
반응형